박정규 도의원, 시너지 창출 동부권 활성화

박정규 전북도의회 의원(임실군)은 14일 지방소멸대응기금과 동부권특별회계 연계전략 마련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신기현 전북대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이동기 원광대학교 교수가 ‘지방소멸대응기금과 동부권특별회계 연계전략’을 주제로 발제했다.

박정규 의원은 “전북은 오랜 기간 소외와 차별로 14개 시.군 중 10곳이 인구감소 지역, 1곳이 관심 지역으로 분류될 만큼 심각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면서 “그중에서도 임실을 비롯한 동부권 6개 시.군은 다른 시.군에 비해 지역발전이 더디고 낙후도 심각하다”고 세미나 개최 배경을 밝혔다.

이동기 교수는 “지방소멸대응기금과 동부권특별회계를 연계해 동부권 발전을 전략화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동부권특별회계의 정책방향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성호 전북도청 정책기획관, 최승희 우석대학교 교수, 김동영 전북연구원 연구위원이 토론자로 의견을 피력했다.

박정규 의원은 “도내 14개 시군의 균형발전이 전북이 잘 사는 길이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앞당길 것”이라며 “지방소멸대응기금과 동부권특별회계 연계전략 마련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동부권 지역 활성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