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 답례품-할인 제공
SNS로 차별화된 홍보 주효

임실군 고향사랑기부금이 5억원을 돌파하면서 순항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3일까지 총 4천여건의 기부를 받아 5억4천여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한 가운데 연말을 맞아 기부 동참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올해 초부터 이어진 고액 기부와 공격적인 홍보 등과 함께 임실군의 대표 특산품인 임실치즈를 답례품으로 선정하고, 20% 파격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현재까지 집계된 100만원 이상 고액 기부는 총 62건으로 출향민 및 출향민 자녀, 개인뿐만 아니라 기관과 단체 등 기부가 줄을 잇고 있다.

전북환경연구원과 임실119안전센터, 임실치즈농협, NH농협은행 임직원 등 관내 기관들이 적극 동참하면서 고향사랑기부금의 성공적인 정착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무엇보다 전국적인 브랜드를 자랑하는 임실N치즈를 지난 10월부터 시중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시도가 기부금 증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 할인된 가격의 답례품 제공은 예를 들어 10만원을 기부할 경우 3만원 기부포인트로 3만8천원 상당으로 구성된 치즈와 소시지 답례품을 받아볼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이다.

실제 9월 말 임실치즈 답례품 선택 비율은 46%였지만, 파격 할인 혜택을 시작한 이후 11월 말 기준 51%로 증가, 임실치즈 답례품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3만원대 상품을 추가로 개발하고, 임실치즈와 요거트를 기부자의 취향대로 골라 담을 수 있는 세트를 구성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전용 상품을 만드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차별화되고 적극적인 전방위적인 홍보활동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성공 요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언론홍보는 물론 카카오톡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군청에서 운영 중인 SNS 4개 채널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소식을 수시로 전하고 ‘고향사랑’으로 4행시 짓기 이벤트, 임실군 직원이 직접 출연한 홍보영상을 제작, 업로드하는 등 참신하고 차별화된 홍보활동을 펼쳤다.

심 민 군수는“지속적으로 이어진 고액 기부와 적극적인 홍보활동, 임실치즈 20% 파격 할인 등이 고향사랑기부금 5억원을 넘기는 데 크게 기여했다”며 "기부자분들께 감사드리고, 기부하신 분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소중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