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출판기념회가 16일 오후 2시 완주문예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민주당 김민석 전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양경숙 의원, 서거석 전북교육감, 유희태 완주군수, 황인홍 무주군수, 최정호 전북개발공사 사장,전북도의회 전용태 예결원장, 박용근 의원, 장영국 의원 완주 송광사 총무스님, 도감 스님, 대승불교 양우종 삼방사 대표, 심정욱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축전을 통해 “ ‘작은 희망이 새상을 변화 시킨다’라는 정희균 대표의 철학이 대한민국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며 정희균 예비후보의 건승을 기원했다. 정희균 예비후보는 이날 저서 ‘새로이 시작되는 나의 인생’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대학시절 문화활동가를 꿈꾸던 청년이 민주화운동을 거쳐 정치인이 되어가는 과정을 담담하게 전한 정 대표는 “내년 4월 10일 지역의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린다. 우리 완주.진안.무주.장수는 지역민들의 민생 경기를 살릴 수 있는 경험 많은 정치인을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정치에 나선 이유에 대해 정 대표는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사회, 보통의 사람이 잘 먹고 잘 사는 사회, 노력한 만큼 대가가 따르는 보편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함”이라며 “이젠 나의 고향 완주와 진안, 무주와 장수를 더 나은 곳, 더 좋은 지역으로 발전시키는 것에 제 남은 생을 바치고자 한다”며 “그 여정의 시작과 끝을 지역민들과 함께 하길 소망한다”고 언급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