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잡앤컨설팅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3 청년 일 경험 사업 프로젝트(청년주도형)’ 최종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 우수 성과를 달성했다. 

19일 제이비잡앤컨설팅에 따르면 올해 고용노동부 신규사업으로 전국 21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도내에서는 제이비잡앤컨설팅이 유일하게 선정이 됐다.

제이비잡앤컨설팅은 지난해 고용노동부 주최 ‘일 경험 기업탐방 사업’ 우수 등급에 이어 올해에도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인 ‘프로젝트(청년주도형)’에서 A등급으로 2년 연속 우수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2023 청년 일경험 사업 ‘프로젝트(청년주도형)’는 기업 현업에 기반을 둔 직무 기반 프로젝트를 청년들이 직접 설계 및 수행을 통해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지난 5월부터 12월까지 약 7개월간 총 10개 팀 50명이 참여하였고, 기획단계 및 실행단계를 거쳐 12월 18일 최종 수행결과 발표회를 진행했다.

최종 수행결과 발표와 함께 전주대학교 미네르바학부와 제이비잡앤컨설팅 간 기술 교류 및 업무협약식도 진행했다. 

김현아 제이비잡앤컨설팅 대표는 “전라북도 내 미취업자 및 실업자, 재직자 대상 미래 직업 체험 및 일 경험 지원, 지역 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직업 교육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