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콘텐츠 차별화-지역
관광문화결합-안전관리인정

진안군 대표 축제인 진안홍삼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돼 오는 2025년까지 국비 지원과 함께 문화관광축제 명칭 사용, 축제 콘텐츠 개발, 홍보마케팅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진안홍삼축제는 2016년 진안군 대표축제로 지정된 이후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축제와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었고, 이번에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또 한번 선정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자리잡았다.

군은 이번 문화관광축제 지정에 대해 차별화된 홍삼콘텐츠와 지역관광문화를 결합해 진안고원 브랜드 홍보에 기여하고, 조직운영 역량 구축, 지역사회 동참, 안전 관리체계 등의 우수성을 확인 받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2023 진안홍삼축제는 지난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마이산북부에서 외계인도 오고 싶은 축제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대한민국 유일 홍삼특구로써 홍삼 관련 프로그램들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으며,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축제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전춘성 군수는 “축제 전반에 걸쳐 지역 주민들이 함께 준비하고 마음을 모아 주셨기에 진안홍삼축제가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진안홍삼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