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전라북도관광마케팅지원센터와 함께 20여 개 언론사 발행인과 기자 등 22명을 대상으로 무주 관광자원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를 앞두고 무주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알린다는 취지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참여 언론인들은 무주 두문마을의 ‘안성낙화놀이’와 와인카페 ‘술고지’, ‘덕유산 향적봉’, ‘지전마을 돌담길’ 등을 둘러보며 무주군의 테마 별 관광자원을 체험 · 취재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28일 무주를 둘러본 이들은 “그동안 피상적으로 듣거나 알고 있던 무주군의 관광자원들을 체험 중심으로 속속들이 보면서 ‘무주다움’이 주는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무주방문의 해를 통해 무주가 가진 다양하고 흥미로운 자연과 환경, 인문 자원들이 세상에 알려지고 또 많은 사람이 누릴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청 관광진흥과 오해동 과장은 “이번 팸투어는 무주군의 관광자원과 체험시설들을 다각도로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를 준비하는 데 있어 팸투어 언론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관광객 유치 확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