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성장기 건강 문제에 대응하고, 건강 지식 제공을 위해 다양한 보건교육 자료를 개발·보급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자료는 보건교육 수업자료 10편(PPT, 스크립트), 감염병 예방관리(학생 및 교직원용 모의훈련) 동영상 2편, 바른 자세 및 불균형 체형 예방 스트레칭 동영상 2편, 에듀테크를 활용한 흡연예방 및 마약 예방교육 교수학습자료집 등이다.

보건교육 수업자료 주제로는 건강검진과 생활습관병, 비만예방과 건강 체중 유지하기,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전자담배 바로 알기, 음주 예방과 대처, 이성 교제, 임신과 출산, 스트레스 이해와 관리방안, 상황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아동·청소년의 마약 접근 예방을 위한 학부모 대상 마약 예방교육 동영상도 제작, 1월 중 배포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개발한 자료를 각급 학교에 안내했을 뿐만 아니라 학교건강증진교육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해 건강정보를 필요로 하는 학생이나 학부모, 교사 누구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이서기 문예체건강과장은 “학생들의 평생건강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보건교육 자료 개발은 가장 기본이 된다”면서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자료를 개발하고, 학생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희원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