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는 3일부터 6일까지 2024학년도 정시모집을 통해 가군 685명과 나군 774명 등 총 1,459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 중 157명을 정시모집으로 이월함에 따라 당초 계획한 1,302명 대비 다소 늘었다. 

가군에서는 스마트팜학과를 비롯해 글로벌융합대학(공공인재학부), 농생대(생명자원융합학과 제외), 사범대(체육교육과 제외), 상대, 생활대, 인문대, 자연대(스포츠과학과 제외), 치대에서 685명을 선발한다. 이 중 지역인재 전형으로 치대에서 5명을 뽑는다.

나군에서는 간호대, 공대, 사회대, 수의대, 약대, 의대, 환생대에서 774명을 선발한다. 이 중 예체능 45명, 지역인재 전형으로 의대에서 29명을 각각 선발한다.

예체능을 제외한 가, 나군 모두 수능 성적 100%로 선발한다.

예체능은 수능 및 실기고사 성적이 반영된다.

만학도 전형과 특성화고졸재직자(농생대 생명자원융합학과) 전형은 수시모집과 동일하다.

수능성적은 국어 및 수학영역의 경우 표준점수를 반영하고, 탐구영역은 백분위를 활용한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와 한국사는 가산점으로 반영한다.

원서접수는 전북대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enter.jbnu.ac.kr)와 유웨이 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된다.

예체능의 경우 실기고사는 18일에 진행된다.

합격자는 3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정시모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북대 입학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희원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