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상하는 용처럼 모두가 승승장구 하시길"

갑진년(甲辰年)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해는'청룡의 해'로 용기, 비상, 희망을 상징하는 상상의 동물인 '용'의 힘찬 상승 기운과 임금을 뜻하는 '청'이 더해져 어느 때보다 길한 해로 꼽힌다고 합니다.

이에 왕성한 이 기운을 모아 우리 주변의 소외이웃과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나눠주는데 함께 동참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개인적으론 색소폰 연주 활동이 더욱 성장해 나가는 게 저의 새해 소원입니다.

올 한 해도 열심히 색소폰 연주활동을 통해  음악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과 소통하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특히 음악을 하는 사람으로 무엇보다 체력과 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는데 올해 가장 큰 소망은 제 자신은 물론 가족의 건강입니다. 

따라서 항상 계획은 했지만 그동안 실천을 못했던 체력 단련 '운동'을 시작하는 걸로 2024년 첫 발걸음을 힘차게 출발할까 합니다.

끝으로 청룡의 기운이 도는 올해에는 '용띠' 사람들 모두가 여의주를 물고 하늘로 승천하는 용처럼 모든 일들이 승승장구했으면 좋겠습니다. 

/윤순영 여성색소폰니스트

 

▲ "지역경제가 살아나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길"

희망찬 2024년 갑진년(甲辰年) '용띠' 새해가 밝았습니다.

무엇보다 나락을 거듭하고 있는 지역경제가 살아났으면 좋겠습니다.

지역 경제가 갈수록 내리막길이다보니 지역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자영업자들 모두가 힘든 상황이 반복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올해는 전북지역 경제가 회복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위해 전북도지사님을 비롯해 각 지자체 단체장, 사회 지도층들이 서민경제에 더욱 신경을 써서 활력이 넘치는 전북을 만들어 주길 기대합니다.

이와 함께 생활물가가 좀 더 안정됐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들어 생활 물가가 너무 많이 오른 것 같아 가뜩이나 힘든 서민 살림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수입은 수년 째 그대로인 상황인데 물가는 계속 올라 맞벌이를 해도 생활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올해는 정부와 각 지자체에서 경제정책을 잘 펴서 생활 물가를 안정시켜 줬으면 좋겠습니다.

따라서 올해는 지역경제가 잘 돌아가서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한 해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해봅니다.

/정명선 공인중개사

 

▲ "다함께 행복한 세상··· 나부터 노력하는 한해"

2024년 새해가 밝았다. 올해는 갑진년 ‘청룡의 해’이다. 벌써 4번째를 맞는 용의 해다. 시간은 유수와 같이 쏜살같이 흘러간다. 돌이켜보건데, 그 많은 세월이 흐르는 동안 어떤 성과를 이뤄냈는지 도무지 생각나지 않는다.

청룡은 용맹과 지혜, 도전을 상징한다. 올 한해는 청룡의 기운을 받아 지나온 시간과는 다른 삶을 살기를 갈망한다. 적당히 살면 적당히 망한다. 매일같이 먼지같은 성공을 이뤄낼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올 한해 포부는 나의 건강, 가족과의 화합, 독서 등을 통한 정신적 성장을 이뤄내는 것이다.

무엇보다 그간 무던히도 방치했던 몸을 단련하여 건강하게 하는게 첫 번째 목표다. 건강한 몸을 가져야 건전한 생각이 있고 꼬여있던 일들이 실타리 풀리듯이 풀릴 것이다.

그 다음은 가족간 화합이다. 가까이는 부모님과 동생, 멀게는 연락을 잘 안해왔던 친척 등과 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책을 가까이 하고 좀 더 많은 지식과 지혜를 쌓아 정신적 성장을 이뤄내고 싶다. 내 가치를 올리기 위해 바로 내 생활에 적용가능한 특기하나쯤 가질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지난 해 우리 사회는 경제적으로 많이 힘든 시기를 겪었다. 2024년 청룡의 해에는 경제가 살아나 모두가 물질적으로나 마음적으로 부자가 되는 한해가 되었으면 한다. 다함께 행복한 세상이 되기 위해 나부터 노력하는 한해가 되기를 바라본다. 

/오영근 전주시 관광거점사업팀장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