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시무식 2題 #2 서교육감 비전 선포

전북교육 대전환진행 착착
날마다 새로운 교육 만들것

서거석 교육감이 2일 도교육청 시청각실에서 시무식을 열고 "전북을 한국 교육의 중심지로 만들자"고 강조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도교육청 제공
서거석 교육감이 2일 도교육청 시청각실에서 시무식을 열고 "전북을 한국 교육의 중심지로 만들자"고 강조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도교육청 제공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2일 “더 특별한 전북교육, 더 청렴한 전북교육,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전북교육,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교육으로 전북을 한국 교육의 중심지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서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 시청각실에서 시무식을 열고 “전북교육을 확 바꾸는 ‘전북교육 대전환’은 여기 계신 모든 분의 덕분에 착실히 진행되고 있다”면서 “교육부 주관 시도교육청 종합평가와 지방교육재정 운용 평가에서 잇달아 최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는 등 당당히 2관왕을 달성했다. 연이은 쾌거는 여러분의 땀과 열정 덕택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대 정신을 제대로 읽지 못하는 조직은 내일이 없다”면서 “시대에 뒤처지는 낡고 편협한 사고를 이제는 과감히 벗어 던지고 시대의 흐름을 제대로 읽고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일일신우일신’, 즉 날마다 새로워지는 전북교육을 만들자”면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과 함께 전북을 한국 교육의 중심지로 만드는 데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번 시무식은 군산부설초등학교 ‘푸른소리 중창단’의 식전 공연과 교육가족의 새해 소망을 담은 영상 상영, 교육가족합창단 중창 등이 진행됐다.

/황희원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