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방문객 852만명 5.3%↑
오수 세계명견랜드 등 박차

임실군이 새해 사계절 관광객이 찾아오는 천만관광시대 임실 실현에 전심전력으로 행정력을 집중한다.

심 민 군수는 8일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된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확실한 변화와 혁신으로 임실 관광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자”고 주문했다.

이날 임실치즈테마파크 아펜젤홀에서 개최된 확대간부회의에서 심 민 군수는“올 한해도 역동적인 군정을 펼쳐 군민들께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심 군수는“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따르면 2023년 임실군 방문객 수가 852만명으로 집계되어 전년 809만 대비 5.3% 증가했다”며 “천만관광 임실시대의 조속한 실현을 위해 전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열정을 쏟아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천만관광 임실시대’실현을 위해 옥정호권역 명품생태관광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오수 세계명견 테마랜드, 성수산‧사선대 힐링 관광지를 잇는 명품관광벨트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옥정호권역 명품생태관광지 조성은 상반기 내 생활형 숙박시설(21필지, 7,815㎡)과 민간투자용지(18,793㎡)를 분양할 계획이며, 케이블카, 집라인 등은 민간개발을 추진한다.

자라섬 연계 개발과 옥정호 물안개길 조성 등에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유럽형 장미원을 상반기 내 준공하여, 전국 유일 사계절 축제의 장을 만들고, 임실치즈마을 농촌테마공원 조성, 임실치즈테마파크 대형 키즈랜드 건립 등을 통해 관광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오수 세계명견 테마랜드 조성을 위한 행정절차에 속도를 내 조기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성수산‧사선대를 힐링 관광지로 조성하여 사람이 찾고 머물 수 있는 임실을 만들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아 온 만큼, 천만관광 임실시대로 비상하여 사계절 지역에 활력이 넘치는 임실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며“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확실한 변화와 혁신의 다짐으로 올 한해도 전심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