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5,947건 7억 모금
기부자 65% 선택 '최다'
치즈판매액 1억 시중가격比
20%할인-트렌드반영 눈길

임실N치즈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1년간 임실군의 고향사랑기부금 총모금액은 6억9천297만4700원이며 총 기부 건수는 5,974건으로 집계됐다.

또한 답례품으로는 임실N치즈가 큰 인기를 차지, 명실공히 치즈의 고향 임실군의 브랜드 가치를 대내외에 입증시켰다.

전체 답례품 선택 비율 중 기부자의 65%가 임실N치즈를 선택한 가운데 임실사랑상품권(14%)과 쌀(6%)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에 따라 답례품인 치즈 판매액 역시 1억원에 달했다. 지난해 말 기준, 고향사랑e음 임실군 답례품몰에 등록된 임실치즈‧요거트 답례품은 총 12가지로 전체 3,070건이 판매됐으며, 총구매액은 9,638만원이다.

총 12가지 치즈 제품 중에는 포션치즈와 슬라이스 치즈로 구성된 세트인‘임실치즈 3호세트’가 1,137건에 총구매액은 3,423만원으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치즈 답례품의 경우 구성품이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단연 최고의 답례품으로 인정받았다.

이 같은 성과는 임실군의 대표 특산품인 임실치즈를 답례품으로 선정하고, 시중보다 20% 파격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20% 할인된 가격의 답례품 제공은 예를 들어 10만원을 기부할 경우 3만원 기부포인트로 3만8천원 상당으로 구성된 치즈와 소시지 답례품을 받아볼 수 있는 혜택이다.

실제 지난 10월부터 임실치즈와 요거트를 시중 가격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 이래로, 9월 말 임실치즈 답례품 선택 비율이 46%에서 12월 말 기준 65%로 증가하는 등 기부자의 임실치즈 답례품 선호도가 더욱 높아졌다. 

최근에는 숙성치즈와 크림치즈, 무가당 요거트를 넣어 만든 세트를 구성, 공급하여 기부자의 취향과 웰빙 트렌드에 맞는 답례품을 추가로 선보이고 있다. 

군은 기부자의 취향에 맞게 3만원 상당의 답례품 세트와 고액 기부자를 위한 프리미엄 임실치즈 세트 등 임실치즈를 보다 더 다양하게 구성한 답례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임실군에 고향 사랑의 마음을 전달해 주신 기부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임실치즈를 활용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답례품을 개발하고, 기부자의 만족도를 제고시킬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