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SNS 작성-체험 활동
참가 온오프라인이벤트 진행

전주천년한지관은 한지의 너른 쓰임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연말 ‘2024 탁상용 한지 캘린더’를 제작,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나눔 이벤트를 2월까지 진행한다.

한 폭의 그림이 이젤에 올려진 형태를 띤 한지 캘린더는 가로 23㎝, 세로 15㎝ 사이즈로 제작됐으며 앞면에는 전통 한지 제조 과정을 열두 달에 맞춰 일러스트로 표현, 미적 감수성을 키웠다.

또 뒷면에는 일정을 표시할 수 있는 칸이 마련돼 있어 멋과 실용성 두 가지를 모두 잡았다.

한지 캘린더를 받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천년한지관 방문 후기를 본인의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 된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총 3가지다. 먼저 2월까지 진행되는 닥무지 특별 체험, 또 설 연휴 기간 운영될 예정인‘한지로 만나는 설’프로그램에 각각 참가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1월 중 전주 관광객들의 방문 거점에서 이뤄질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천년한지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하면 한지 캘린더를 손에 넣을 수 있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한지 캘린더를 1년 열두 달 바라보며 한지의 아름다움은 물론 한지의 확장 가능성을 느껴봤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올해에도 전주천년한지관 인근에 조성될 K-한지마을 조성을 위해 힘차게 달리겠다”고 말했다.

한지 캘린더 나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천년한지관 홈페이지(http://jmhm.kr/main/)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달력 재고가 소진되면 별도의 공지 없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