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지원사업 통합공고 실시
전략 분야-글로벌 진출 강화

중소벤처기업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태용, 이하 ‘전북중기청)은 총 1조 4,097억원 규모(신규과제 4,584억원) R&D 사업에 대한 '2024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통합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은 올해 대규모의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투자 효율성을 제고하며, 딥테크 분야에서 민간 연계 R&D투자를 대폭 확대하고, 전략기술 분야 및 글로벌 진출‧협력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선정 방식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과도한 중복(다수) 지원을 사전에 방지하는 등 지원체계를 보다 전략적이고 혁신적으로 개편한다.

2024년 기술개발 지원사업으로는 ▲민간 선별 능력을 활용하는 등 민간중심 R&D 1,686억원 지원 ▲전략기술 분야 R&D 621억원 지원 ▲혁신기업의 글로벌 진출‧협력 R&D 267억원 지원 ▲지역의 기술우수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기회 확대를 위해 518억원 지원 ▲효율적 운영을 위해 R&D 관리 체계 개편 등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향후 세부사업별 공고를 통해 지원대상, 지원내용, 조건 등을 상세히 공고할 예정이며, 지역 중소기업 대상 R&D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1월 30일 전북중기청에서 ‘전북지역 중소기업 R&D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통합공고 및 후속 세부사업 공고 등의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 또는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누리집,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기업 통합콜센터에도 문의가 가능하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