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주 김제시장은 지난 19일 올해 처음 실시된 『시민 소통 열린 대화』에서 ‘다시 뛰는 김제, 가슴 벅찬 도전’의 시작을 알렸다. 

시는 이날 검산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오는 30일까지 7일간 19개 읍면동을 찾아가며『시민 소통 열린 대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 소통 열린 대화』는 각계각층의 시민들을 초청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2024년의 시정 방향과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시민과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읍면동 방문 시 실·과·소장(건설과장, 교통행정과장 등)과 시민 건의 사항이 많은 연계기관(농어촌공사) 등이 함께 배석해 시민 건의 사항에 대비했다.

아울러 지난 2023년 주요성과와 2024년 시정계획을 미리 보고해 의견을 청취하고 질의 응답을 통해 새로운 의견을 활발하게 교류했다.

첫날 개최된 ‘검산동 시민 소통 열린 대화’에는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시정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표현했다. 행사장을 가득 메운 시민들의 건의 사항이 계속해서 이어졌다.. 

특히, 지난해 읍면동 순회 시 건의했던 사항에 대해 건건이 추진 상황 보고를 들은 시민들은 사업의 추진 여부를 떠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주는 정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에게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정 시장은 “올해도 건의해 주신 소중한 의견 모두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항상 소통할 것.”이라며, “새로운 김제를 바라는 시민의 열망을 가슴에 담아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김제, 가슴 벅찬 도전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