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성가족재단(원장 전정희)은 오는 30일 오후 3시 양성평등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재단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이번 정책토론회는 ‘새로운 전북, 특별한 기회! 양성평등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축하하고, 양성평등 전북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이은영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여성정책관과 김원정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성평등전략사업센터장의 발표를 통해 지방정부의 양성평등정책 추진 사례와 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박용근 도의원과 강영석 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을 비롯해 여성단체대표, 시민대표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지속가능한 전북특별자치도의 양성평등 정책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전정희 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양성평등 전북특별자치도를 향한 도민의 기대와 목소리를 모으고 양성평등 정책 의제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재단은 시의성 있는 여성․가족 정책 의제 개발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의 양성평등 정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30일 열리는 정책토론회에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전북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https://www.jbw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북여성가족재단은 여성 가족 교육 및 일자리 지원 등 실행기능과 여성정책 연구기능을 통합하여 여성, 가족, 양성평등 정책을 실현하는 다기능 복합기관으로 2023년 9월 출범했다./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