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완주군수 연초 방문
소양-구이 역사관광지 조성

유희태 완주군수가 26일 연초 방문으로 소양면, 구이면을 각각 찾아 역사 가치를 보존하고, 체류형 웰니스 관광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을 밝혔다.

웅치전적지가 있는 소양면은 웅치전적지 역사를 재조명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내년부터 2029년까지 총 300억 원 규모의 문화재 보수정비, 관리사무소 및 홍보관 조성, 옛길 정비 및 탐방로 조성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웅치전적비~국가사적지 연결 탐방로를 정비하고, 웅치전투 추모행사를 전북도 주관행사로 격상해 추진한다. 

웅치전적지 명품숲 조성사업도 국비 확보에 노력을 기울인다. 현재 웅치 임진왜란 전시관과 체험 숲을 목표로 현사전절차가 이뤄지고 있다. 

또한, 대승한지마을, 오성한옥마을, 완주풍류학교 등 소양 전역을 감성여행지로 권역화해 관광코스 개발과 공영주차장, 편의시설, 상징 조형, 꽃길 조성 등 인프라를 구축한다. 

구이면은 모악산~구이저수지~술테마박물관~경간산 관광 클러스터를 구축해 대한민국 웰니스+치유관광 대표 관광지로 육성한다. 

2025년 구이 저수지 둘레길이 완비된면 클러스터 자원과 시너지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술테마박물관은 오토캠핑장과 같은 자연친화형 휴양시설을 강화해 박물관 관광체험이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완주-전주 상생협력사업 일환으로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도 조성된다.

구이 수상레저단지도 순항 중이다. 카약, 카누, 전기보트를 즐길 수 있는 수상레포츠센터와 계류시설, 주차장이 마련될 예정으로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연초 방문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관련 특화 전략을 설명하게 돼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소양면과 구이면을 역사관광지로 육성해 지역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