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세요!”

부안군 보건소는 지난 1월 29일 30세 이상 부안군민 82명을 대상으로 「내 혈압, 내 혈당 바로 알기의 날」을 운영하였다.

「내 혈압, 내 혈당 바로 알기의 날」은 30세 이상 부안군민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기초 검사를 통해 부안군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오전에 보건소 1층 로비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는 사업이다.

「내 혈압, 내 혈당 바로 알기의 날」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1:1 상담을 진행하며, 또한 검사를 통해 발견된 당뇨병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당화혈색소 검사 의뢰를 진행하기도 하며,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 수칙을 안내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합병증을 예방하고자 한다.

이날 참여한 보건소 내소자는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할 수 있고 건강관리 수칙도 알 수 있게 해주어서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자가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주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앞으로도 부안군은 주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해 고혈압  당뇨병  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정한 관리를 통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부안=양병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