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난이
서난이

서난이 전북자치도의회 의원(전주 9)은 2일 공무원연금공단의 전북지부 폐쇄 방침에 “지역 균형발전에 역행하는 후진적 혁신안”이라고 비판했다.

서 의원은 이날 전북자치도의회 제40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공단 전북지부 폐쇄 방침 철회 촉구 결의안’을 대표 발의하면서 “공단은 전북지부와 광주지부 통합의 명분으로 생산성.효율성을 내세웠는데, 그렇다면 전국의 지부를 모두 없애야 한다”고 꼬집었다.

공단에 따르면 오는 4월 1일부터 공단 전북지부가 문을 닫고 광주지부와 통합 운영된다.

공단은 지리적 접근성과 효율성 등을 통합의 이유로 내세우고 전북지부 사무실 임차 종료 시기에 맞춰 이전을 추진하기로 했다.

서 의원은 “이러한 공공기관 혁신정책은 오히려 공공기관의 독립성과 자발성을 위협한다”며 “전북자치도민은 시간적, 경제적 손해는 물론 지역 인력의 유출이라는 막대한 피해도 감내해야 한다”고 성토했다.

그는 “현재 호남권을 관할하는 공공.행정기관의 66%가 광주.전남에 배치돼 이미 지역 불균형이 심각하다”며 “지역 균형발전에 역행하는 전북지부 폐쇄, 광주 이전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전북자치도의회는 서 도의원이 대표 발의한 결의안을 채택하고 이를 대통령, 인사혁신처장,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등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