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근도의원 도내 모든 교사
공직자 교육이수 제도화 주장

박용근
박용근

마약류 등 중독성 물질 경각심 제고를 위해 교사 및 공직자에게 관련 교육이 이뤄져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박용근 전북자치도의회 의원(장수)은 2일 열린 제406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중독성 물질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교육청과 도 차원의 관련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펜타닐은 암이나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질병 환자들에게 통증 완화를 목적으로 처방되고 있지만 중독성이 강해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며 “하지만 더 큰 문제는 펜타닐이 이제는 ‘길거리 마약’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 “10대 청소년 10명 중 1명은 펜타닐패치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다”며 “시험 기간 공부 잘하는 약이라 불리는‘메칠페니데이트’, 다이어트 약이라 불리는 ‘나비약’ 등도 중독성 물질”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현장의 교사 및 공직자들이 이 같은 현실적인 부분까지 파악해야 아이들에게 올바른 안내를 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박 의원은 “도내 모든 교사와 공직자가 마약류 및 중독성 물질의 경각심 제고를 위한 예방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제도화해야 한다”며 “나아가 마약류 및 중독성 물질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한 대책과 정책을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