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24명··· 8곳 서장 자리옮겨
공공안전부장에 김영근 임명

경찰청은 2일 전북경찰청 공공안전부장에 김영근 경무관, 수사부장에 최보현 경무관, 홍보담당관에 연명흠 서울청 안보수사지원과장을 각각 임명하는 등 경무관과 총경급 간부 2024년 상반기 정기 전보인사를 5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경무관과 총경급 인사에는 특정 시·도에서 연속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되면서 예상보다 전입과 전출이 많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타 시·도 경찰청에서 전북경찰청에 전입하는 총경이 17명, 전북경찰청 소속 14명의 총경이 각각 자리를 옮겨 근무하게 된다.

특히 이번 총경급 인사로 전북지역에서는 모두 24자리가 바뀐다.

먼저 도내 각 시·군 일선 경찰서장은 8곳이 바뀐다.

이에 따라 익산서장에는 고영완 전북청 치안정보과장, 김제서장에 백형석 광주청 청문감사인권담당관, 완주서장에 김효진 전북청 여성청소년과장, 고창서장에 한도연 전북청 112치안종합상황실장이 각 임명됐다.

또 부안서장은 이승명 전남청 수사과장, 순창서장에 윤상현 경기남부청 112치안종합상황팀장, 진안서장에 송승현 세종청 경무기획과장, 장수서장은 김홍훈 광주청 112치안종합상황팀장이 맡게 됐다.

여기다 전북경찰청 내 총경 인사 16자리도 바뀐다.

이에 전북경찰청 청문감사인권담당관에는 주현오 진안서장이, 경비과장에 박성수 부안서장, 치안정보과장에 정재봉 전남청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장, 형사과장에 강경남 총경 승진자가 각각 임명됐다. 

이어 사이버수사과장에는 문영상 총경 승진자, 형사기동대장은 정덕교 장수서장, 범죄예방계장은 태기준 총경 승진자, 112치안종합상황실장은 문병조 광주청 남부서장이 각각 맡게 됐다.  

또 112치안종합상황팀장에는 이석현 고창서장과 권석진 전남청 강진서장, 박종호 전북청 치안지도관, 송기청 총경 승진자 등 4명이, 여성청소년과장에는 김인병 전남청 112치안종합상황팀장, 청소년보호계장에 손광혁 총경 승진자, 교통과장에는 최홍범 전남청 여수서장이 임명됐다. 

전북경찰청에서 전출된 인사는 12명이다. 

김태영 치안지도관은 경찰청 기획조정관실 국유재산TF팀장, 김영록 김제서장은 경찰청 범죄예방대응국 상황팀장, 양신철 총경 승진자는 광주청 여성청소년과 청소년보호계장, 여상봉 총경 승진자는 충남청 사이버수사과장, 유봉현 홍보담당관은 충남청 서천서장, 김현익 112치안종합상황실 상황팀장은 전남청 홍보담당관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인영 완주서장은 전남청 경무기획정보화장비과장, 권미자 순창서장은 112치안종합상황실장, 김종신 익산서장은 전남청 여성청소년과장, 이후신 형사과장은 전남서 함평서장, 권현오 치안지도관은 전남 담양서장, 신은영 총경승진자는 제주청 범죄예방대응과 상황팀장으로 근무지를 옮긴다.

/정병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