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전북총국(총국장 지광수)은 농협전북본부에서 전북 농축협 전?상무 및 지점장 등 1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2024 전북 농축협 생명보험 리더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전북 농축협 생명보험 리더스 컨퍼런스’는 전북지역 농축협 경영진들을 위해 농협생명 전북총국에서 매년 개최해온 행사로 금융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과 수익 모델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그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전주농협의 이계순 본부장이 농축협의 수익성 증대를 위해 영업현장 리더로서 챙겨야 할 마케팅 포인트를 실무 사례를 기반으로 강연했고, 두 번째 강연에서는 농협생명 농축협마케팅팀의 진동희 팀장이 2024년 금융환경 변화와 보험의 미래라는 주제로 국내 주요 금융기관의 수익원 변화를 살펴보며 비이자이익 확대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농협생명 전북총국 지광수 총국장은 “주요 금융회사들이 이익 구조 다변화를 위해 비이자이익 확대에 사활을 걸고 있고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것”이라며 “보험은 농축협 비이자이익 창출에 기여 하는 동시에 조합원의 노후 안전판 역할도 가능한 중요 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이러한 컨퍼런스를 통해 조합의 발전과 조합원의 이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