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경숙
양경숙

양경숙 더불어민주당 전주을 예비후보가 “전주를 중심으로 전북을 제3금융중심지로 도약시키기 위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해야한다”면서 ‘한국투자공사’ 전주 유치 추진을 2호 공약으로 발표했다.

양 예비후보는 6일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투자공사는 지난해 8월말 기준 240조원을 운용하고 있는 국내 유일 국부펀드”라고 설명하면서 “한국투자공사를 전주로 유치하면 우리 지역에 991조원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와 함께 기금 1200조원 규모 국내 최대 자산운용 벨트가 구축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발판으로 전북이 제3금융중심지로 지정이 되면, 전주시는 명실상부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금융도시로 거듭날 것”이라면서 “굴지의 기업들과 해외 운용사들의 미팅 효율성도 제고돼 이들의 필수방문지가 바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로 집중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 예비후보는 “중소자산운용사들이 모여들고 핀테크와 같은 금융관련 서비스 등의 연관산업도 함께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기금운용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고 금융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 등 관련 인력 양성도 더욱 활성화돼 전문인력이 모여드는 금융생태계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양 예비후보는 지난해 5월 ‘한국투자공사는 주된 사무소를 전라북도 전주시에 둔다’라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한국투자공사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