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장애인거주시설 찾아
이용자 애로청취-위로격려도

우범기 전주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경로당과 장애인거주시설을 찾아 새해 인사를 나눴다.

우범기 시장은 7일 송천2동 한양경로당과 용복동 소화진달네집 등 복지 분야 민생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시설 이용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먼저 우 시장은 한양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고, 덕담을 나누며 동절기 안전과 불편사항 등 경로당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했다.

전주지역에는 656개 경로당이 있으며, 약 2만6023명이 이용하고 있다. 시는 경로당 이용 활성화를 위해 운영비와 냉·난방비, 간식비, 동절기·하절기 특별냉난방비를 회원 수에 따라 개소당 572~592만 원씩 지원하고 있다. 

특히 시는 지난해 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로당을 위해 동절기난방비를 3만원 인상한 월 40만원을 지원한 데 이어 올해도 월 40만 원씩 총 200만 원을 지원해 한파와 폭염에 취약한 노인들의 건강을 돌보기로 했다.

우 시장은 이어 장애인거주시설인 소화진달네집을 찾아 29명의 종사자와 30여 명의 시설거주자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기도 했다.

조경숙 소화진달네집 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우리 시설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장애인들이 보편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자”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푸른용의 기운이 가득한 새해 설 명절 모두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면서 “전주시는 앞으로도 모든 시민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신바람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더욱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