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테크노파크는 8일 전북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전북특별자치도 바이오 특화단지 신규 연구개발(R&D) 과제발굴을 위한 기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테크노파크는 올해 1월부터 지역 내 바이오 연관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전북특별자치도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계획에 제시될 지역 내 파급효과가 높은 신규 R&D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기술위원회는 수요조사를 통해 접수된 기술 30여건에 대한 정책 부합성, 기술성, 차별성, 과제 중복성, 경제적 파급성 등에 대한 종합 검토를 진행했다.

기술위원회를 통해 도출된 과제는 2024년도 지역투자형(도비) 및20‘25년도 초격차형(국비) 지원을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우선순위로 분류된 과제의 경우 구체적 사업계획 완성도 제고를 위해 해당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세부기획 검토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전북테크노파크 이규택 원장은 “R&D 기술위원회를 통해 발굴된 초격차 과제를 필두로 전북특별자치도 바이오 산업생태계를 조성하여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에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지역에 ‘바이오 트라이앵글’ 을 형성하여 산업부의 바이오 분야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