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문화관광재단은 익산서동축제 기간 내 버스킹 공연 참가자를 3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지역문화행사 활성화 사업의 일원으로 익산시를 비롯한 전국 버스킹 공연팀들의 익산서동축제 참여를 장려하고, 축제장 내 방문객들에게 문화공연을 상시로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버스킹 공연에는 마술, 악기, 노래, 버블쇼, 마임, 댄스 등 장르 불문으로 지역과 연령에 상관없이 공연이 가능한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선정은 신청서와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지원자격을 확인하고 추후 심사위원단을 꾸려 오디션을 진행하여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5월 서동축제 기간 내 1일 2회 버스킹 공연을 펼치게 되며 팀당 300,000원의 출연료가 제공된다.

익산문화관광재단 김세만 대표이사는 “익산서동축제 기간에 익산시를 비롯한 전국의 많은 공연 팀이 꿈을 펼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예술인들이 많이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버스킹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익산문화관광재단 알림마당 내 공지사항 혹은 익산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축제팀(063-843-881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4 익산서동축제는 백제왕도 무왕 행차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5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 4일간 익산시 중앙체육공원과 금마 서동공원에서 개최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