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산동면(면장 이현재)은 면민이 더 안전하고 더 행복한 산동면을 만들기 위해 2024년 맞춤형 주민 편익 시책을 추진한다.

산동면은 지난해 23개 읍면동에서 추진한 시책 중 우수한 시책으로 선정된 5개 시책과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시책으로 직원들의 의견을 모아 자체 발굴시책 8개를 선정해 4개 분야 13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 산동면 우수시책 4개 분야 13개 사업은 복지 분야 7개 사업은 ▲찾아가는 이불 세탁 서비스 ▲어르신 휴대전화 안전벨트 ▲폐의약품 수거 ▲행복 콜택시 스티커 제작 배부 ▲돌아온 청춘 염색방 ▲농산물 함께 심고 나누고 ▲더 촘촘 안전망 구축 사업이다.

환경 분야는 ▲Clean 환경봉사단 운영을 통해 마을별 방치된 공공장소 빈집의 제초 및 방역 작업으로 청결한 마을 환경을 조성한다.

문화예술 분야는 ▲별이 빛나는 밤 영화 상영을 통해 면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한다.

한편 일반행정분야 4개 사업은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제공 ▲SNS 소통 채널 구축 ▲맞춤형 친절상담소 운영 ▲1직원 1경로당 자매결연 추진으로 주요 시정 및 중점시책, 복지혜택 및 각종 보조사업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온라인․대면 병행해서 적극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산동면장은 “올해는 더 활발하게 면민과 소통하고 면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편익 시책 추진으로 더 안전하고 더 행복한 산동면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