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번암면은 지난 15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내방객의 행정 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과 긴급상황 시 빠른 대처를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친절교육은 민원인에게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들의 친절 정신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번암면 전 직원은 민원인을 배려하는 인사 교육을 시작으로 ▲상황별 응대 표현 ▲민원 응대 방법 등을 익혔다.

특히 민원인이 갑자기 쓰러지는 등 혹시 모를 긴급상황에 대비해 ’찾아가는 건강보건서비스 제공‘을 위해 임용된 간호직 김아현 주무관의 심폐소생술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기본 응급처치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전화도움 심폐소생술 요령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돼 이론교육 및 상황 훈련 등을 통해 직원들이 쉽고 빠르게 위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차주영 번암면장은 “긴급상황에서 다른 누군가가 해결할 것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우려는 자세를 가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상황별 친절교육을 실시해 주민들에게 빠르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수=유일권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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