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이하‘전북특자도’)와 전북테크노파크(이하‘전북TP’), 전북연구원(이하‘전북연’)은 지난 16일 전북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전북특자도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계획에 대한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전북특자도에서 추진하는 바이오 특화단지 세부 육성 계획에 대한 전문가 자문 및 의견 수렴을 위한 자리로 진행되었으며, 각계 분야 자문위원, 전북특자도, 전북TP, 전북연구원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바이오산업 관련 정책 동향 및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산업부의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전북특자도만의 차별화 전략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중점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주요내용으로 전북자치도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계획서 쟁점사항, 중점사항 등 주의점에 대한 논의와 바이오산업 육성 방안에 대한 전문가 자문이 진행되었다. 

앞서 전북특자도는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지역의 강점 산업기반과 혁신역량을 바탕으로 바이오산업의 핵심축인 전주-익산-정읍을 연계한 삼각벨트를 구축한 바 있다. 이번 자문위원회를 통해 전북특자도는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계획의 완성도를 한 단계 진일보할 수 있었으며, 타 지역과 차별화된 강점을 앞세워 특화단지 유치에 도전장을 낼 계획이다.

전북테크노파크 이규택 원장은 “지역의 강점 산업 기반과 연계한 바이오산업을 육성하여 전북형 바이오 클러스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