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JB플랫폼에서 도내 지역아동센터를 초청해 금융 취약계층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날 교육은 햇빛지역아동센터 아동 11명을 대상으로 가상화폐인 JB머니를 모으며 자산, 소비, 기부의 개념을 익히고 금융생활을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진행했다. 또한 전북은행 영업부 및 대여금고를 방문하는 금융 투어 등 JB플랫폼 자체 커리큘럼 체험으로 체험자들에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금융 교육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참여 아동은 “평범한 교육을 예상했는데 가상으로 계좌를 만들고 펀드 투자까지 경험해볼 수 있어서 색다르고 유용했다”며 ”특히 VR 체험을 통해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환전과 환율에 대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신학기 시작 전 집중적으로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관 또는 학교 등과 협력해 청소년 금융이해력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설 예정이다“고 밝혔다.

JB플랫폼은 이후에도 금융사기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특별 커리큘럼을 구성해 실용적이고 꼭 필요한 금융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 신청 및 자세한 안내는 JB플랫폼 홈페이지와 전북은행 사회공헌홍보부로 문의하면 된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