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도민 역량 강화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
참여기관 최대1억3천만원지원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이현웅)은 도민의 역량 강화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고 누구나 누리는 맞춤형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 모집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하고 혁신적인 프로그램들을 발굴하고 유치하고자 한다. 총 8개 분야, 22개 내외의 도내 평생교육 기관단체에 1억3,2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존 6개 분야(생애주기별 평생교육 3개 분야, 보편적 평생교육 3개 분야) 에서 아동청소년층과 경계선지능계층 2개 분야를 확대 개편하였으며, 사회통합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을 목표로 아동‧청소년부터 성인교육에 이르기까지 효과적인 평생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경계선 지능인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주도하는데 필요한 교육 환경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흥원은 개별참가자의 능력과 요구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경계선 지능인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접수는 3월 14일부터 20일까지다.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지원기관들의 프로그램을 최종 확정한 후,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현웅 원장은 “올해 전북특별자치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개발과 새로운 직업 기회를 발견하고,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개인과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시켜 도민들의 성장과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http://www.jbiles.or.kr)과 전북특별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지자체(14개 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평생교육부(063-276-8314, 8311)로 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