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기)과 크라이스트처치시 교육부 스테피 포터(Stefi Porter)가 지난 23일 뉴질랜드 현지에서 ‘학생 중심의 글로벌 교육 교류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크라이스트처치시 교육부의 국제교육 파트너십 매니저와 무주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를 중심으로 실무팀을 꾸리고 학생 중심의 국제교육 교류 활동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김 교육장은 크라이스트처치시 교육부와 업무 협약에 이어 Casebrook Intermediate School을 방문하여 무주 관내 학생들의 ‘2024년 무주 글로벌 해외 영어체험’진행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현지 학교 담당자들과 함께 협의회를 실시했다. 

협의회를 통해 김 교육장은 관내 학생들의 안전과 현지 적응에 각별한 주의를 부탁했고, 섀런(Sharon) 교장은 학생들이 현지에서 안전하게 교육과정을 체험하고 영어 심화 학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교육장은 “국가의 경계를 넘은 두 지역 교육기관이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올해도 2024 무주 글로벌 해외 영어체험 사업을 통해 학생 중심의 국제 교류 사업을 이어가는 것은 지역 사회의 발전과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