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일센터 미지정지역 취업지원 모색

전북광역새일센터 7개군간담회

전북여성가족재단전북광역새일센터는 ‘새일센터 미지정 지역 7개 군 일자리 창출 간담회’를 추진한다.

이번 간담회는 전북여성가족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여성 일자리 지원기관인 전북광역새일센터의 새일센터 미지정지역 취업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도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없는 7개 지역의 관련 부서와 간담회를 통해 지역 내 여성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의견수렴을 하고 군과 전북광역새일센터 간 연대 강화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지역 특성상 청년 인재 유출 및 인구감소로 고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관내 학교 졸업생의 취업 연계 확대와 중장년층의 고용 확대를 위한 해결방안을 서로 모색하며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군 담당자와 새일센터 등 유관기관과 일자리 동향을 공유하며, 일자리 창출 방안의 일환인 2024년 직업교육훈련 사업 운영은 물론 여성 친화일촌기업 발굴, 가족친화 인증기업 발굴‧확대 등에 대해 적극적인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

지난 해 전북광역새일센터는 새일센터 미지정 지역 직업교육훈련 [오피스 행정사무원 양성교육] 등 5개 과정을 운영하여 총 수료자 73명(97%), 취업자 60명(80%)의 성과를 달성했다.

전북여성가족재단 전정희 원장은 “도내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일자리 유관기관 간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간담회 개최로 지역 맞춤형 여성고용 취업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