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하림-엔바이콘 등 협약
닭활용 NEW 음식문화창출
지역대표 음식문화거리발전
경제-관광활성화 등 기대감

익산시가 구도심 일원에 닭을 테마로 한 치킨로드 조성에 본격 나서면서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 등이 기대된다.

‘치킨로드 조성사업’은 인구감소 및 공동화 현상, 공실상가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도심(중앙동)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프로젝트다.

이러한 가운데 시는 치킨로드 조성사업 성공 추진을 위해 종합식품기업 (주)하림 및 (주)엔바이콘과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시는 27일 시 회의실에서 ‘치킨로드 조성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헌율 시장 및 정호석 (주)하림 대표이사, 한원탁 (주)엔바이콘 대표이사, 김양배 치킨로드 상생협의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각 기관의 역할을 규정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소상공인 경영안정 도모 및 시설지원을, (주)하림은 치킨로드에 입점하는 창업자에게 신선한 육계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주)엔바이콘은 기술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치킨로드 상생협의체는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및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입점 업체 확정 이후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 상생협약에 참여해 과도한 임대료 인상을 방지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닭을 활용한 새로운 음식문화 창출 및 중앙동 상권 활성화, 지역 관광산업 발전 등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협약은 치킨로드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기업체, 민간, 행정이 합심해 체결했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치킨로드가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문화 거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9일부터 4주 간 치킨로드 조성사업에 참여할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익산=문성용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