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한경봉 의원이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유일하게 2024 지방의정대상 기초의회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대상은 ㈜법률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하는 것으로 광역의회 부문과 기초의회 부문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한다. 

한 의원은 제4~7대 군산시의회 의원의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제9대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자유발언,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대안 및 개선방안을 제시해왔다.

또한 전국 최초 ‘군산시 플라잉카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공개범위를 5급 이상으로 명문화한 ‘군산시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 등 40건의 조례 및 제개정으로 미래산업의 지역 선점을 위한 기반 마련과 군산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또 자유발언 28건과 건의·결의·성명서 7건 등 누구보다 법 개정 반영 및 군산시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한경봉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에 필요한 사항을 조례로 제·개정해 지역의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를 내다보는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 의원은 (사)거버넌스센터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여의도정책연구원 대상 수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지방의원 메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하는 등 전국 단위 의정활동 평가 수상 7관왕에 오른 바 있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