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평가 TF 구성 소통강화
직원 역량 강화 힘써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경윤, 이하 재단)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성과관리체계를 개편하고, 경영평가 TF를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올해 2월까지 경영 전반의 운영을 점검하고, 경영평가 등급 개선을 위해 2023년 성과관리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성과관리체계는 지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단계별로 운영했다. 체계 개편을 위해 부서 및 개인 업무분석, 성과관리 이해교육, 성과지표 전문가 컨설팅, 성과평가체계 구축 및 성과관리 내규 제정, 성과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을 통해 직원 평가를 실행했다. 

특히, 직원 소통과 이해, 그리고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12회 성과관리 교육을 진행했으며, 성과체계 개편을 통해 직원들에게 만족도 4.4점이라는 높은 만족을 얻었다.

여기에 2024 경영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경영평가 TF를 구성해 내외부 소통을 강화했다.

이번 TF 구성은 기관운영, 사업운영 2가지 파트로 구성해 각 부서의 주요 업무 담당자와 팀장급 20명이 참여했다.

TF에서는 경영평가 결과 대책회의, 경영평가 대응 직원설명회, 지표 개선 회의 등 경영평가를 전담해서 재단 경영 전반의 점검부터 내외부 소통까지 진행했다.

특히, 재단은 평가등급 개선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경영 운영 등 대표이사의 경영 철학에 걸맞게 소통을 통한 직원 역량강화와 체계적인 사업 운영이 돋보인다.

이경윤 대표이사는 “내․외부 소통을 통한 지속가능한 경영 시스템을 갖추도록 하겠다”며, “끊임없이 노력하는 직원들의 역량을 키우고, 도민을 위한 재단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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