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기관 추진 방향 공유

전북특별자치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는 도내 중소기업과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중앙부처 국가연구개발사업 전담기관 연계 R&D사업 설명회”를 지난달 29일 전북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R&D(연구개발)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DI) 4개 기관이 참석하여 그간 R&D 지원현황 및 금년 추진방향을 공유하였다.

단일 지역으로는 중앙부처 R&D전담기관과 연계하여 R&D통합 설명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이는 전북특별자치도의 R&D 관심이 매우 높음을 입증하게 된 자리였다. 

특히, 에너지, 정보통신분야(ICT, AI 등), 산업기기술혁신사업(국가첨단전략산업, 산기반, 소부장 등), 보건의료분야 등 다양한 국가R&D사업 공유를 통하여 전북특별자치도가 나아가야 할 R&D방향을 논의하였으며, 이날 자리에 참석한 지역기업 및 대학, 혁신기관에서는 전북특별자치도의 산업 성장 극복을 위해 열띤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되었다. 

금번 설명회 이후, 내달 4일에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과 국방과학기술진흥연구소와의 R&D통합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북테크노파크 이규택 원장은 "지역에만 머물러있지 않고 역량있는 도내 중소기업․연구기관이 중앙 R&D로의 도전을 통한 성과창출이 지속적으로 발생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