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사회부총리 겸 장관 이주호) 인증 ‘교육기부 우수기관’인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갑)은 오는 12월까지 운영하는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15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태권도 수련·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태권도 관련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기 위해 추진된다.

프로그램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와 기관에 강사를 파견하는 ‘강사 지원형’과 태권도원을 방문하는 ‘방문형’으로 구성된 공익사업으로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지난해에는 서울동원초등학교, 경기 안양여자중학교, 경남 창원고등학교 등 전국 23개 학교 3천156명이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올해 전국 20여 개 학교 및 기관을 선정할 계획으로 전년도 프로그램 운영 결과 성과분석을 통해 이론식 강의 시간을 축소하고 타격용 기구를 활용하는 ‘발차기 체험’등을 강사 지원형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태권도원을 찾는 학교·기관은 전자호구를 활용한 ‘겨루기 체험’과 태권도원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원 누리집–프로그램/상품 -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