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과 함께 발레-판소리 민요-민화 클래스 '활짝'

우진문화재단 수강생 모집

우진문화재단은 우진문화공간 예술아카데미 ‘봄시즌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공개모집한다.

총 4개의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틀어진 자세를 올바르게 잡고, 유연성과 근력을 함께 기를 수 있는 ‘성인발레 클래스’(강사 이은택, 서가영), 낭독의 개념을 익히고 일상 속 이야기를 통한 낭독극을 만드는 ‘낭독 클래스’(강사 오지윤, 채유니), 내가 가진 목소리를 탐구하며 심청가의 주요대목을 배워보는 ‘판소리 민요 클래스’(강사 이용선), 12주동안 전통민화를 완성하는 ‘민화 클래스’(강사 장우석)로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의 교육기간은 3월부터 5월까지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 신청기간은 4월 30일까지이 네이버 폼을 통해 수강신청을 받는다. 세부 일정과 수강료는 다음과 같다.

‘성인 발레 클래스’는 10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일요일 총12회 진행되며 수강료는 월 8만원이다. 

‘낭독 클래스’는 5일부터 5월 28일까지 화요일 월4회 진행되며 수강료는 월 8만원이다. ‘판소리 민요 클래스’는 6일부터 5월22일까지 총12회 수요일에 만날 수 있다. 수강료는 월 8만원이다.

‘민화 클래스’는 7일부터 5월23일까지 총12회 목요일에 여리며 수강료 월 10만원에 재료비 별도 총 10만원이다.    

우진문화재단 김보라 이사장은 “지역주민의 직접적인 문화예술 향유와 학습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할 계획이다”며 “평생학습을 통해 일상 속 즐거움과 활력을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각 강의의 수강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정원 충족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우진문화재단 사무국(063-272-7223)으로 문의 가능하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