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 아침밥 2만4000명 제공

“대학과 동창회 등의 지원이 늘어 부담 없이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선정된 전북대학교는 올해 수혜 인원을 대폭 확대한다.

천원의 아침밥은 농식품부와 대학이 아침 식사 습관화 및 쌀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아침 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에게 양질의 식단을 1,000원에 제공한다.

5일 전북대에 따르면 지난해 총 1만7,400명이었던 수혜 인원은 전북대 및 총동창회, 발전지원재단, 그리고 동문 기부 등이 더해져 올해 기준 2만4,000명까지 늘어난다.

사업이 시작된 이날 앱을 통한 선착순 판매 수량 200매는 모두 소진됐고, 이에 현장에서 추가로 식권을 판매하는 등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지난해 1,000원이었던 정부 지원 단가는 올해 2,000원으로 인상됐고, 1식 단가도 4,500원에서 5,000원으로 상향됨에 따라 더 많은 학생이 양질의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학생들과 함께한 양오봉 전북대 총장은 “올해 지원 규모를 늘려 학생들과 함께 천원의 아침밥으로 새 학기를 맞이해 기쁘다”며 “더 많은 학생이 혜택받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희원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