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엔터테인먼트 설립 1호
예술대 학생 융합작품 참여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지방대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혼성 K-POP그룹 ‘Z.peline(지플린)’을 자체 제작했다.

이에 앞서 호원대는 지난달 20일 예술대학 내 법인을 설립하고, 사업자등록을 완료해 최종 호원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호원엔터테인먼트 1호 그룹인 지플린은 지난 4일 음원 발매를 시작해 5일 호원대 신입생 환영식 공연에서 최초로 뮤직비디오를 선보였으며, 이 뮤직비디오는 6일 각종 포털과 유튜브에 최종 공개됐다.

지플린 MZ세대가 세상에 잽을 날린다는 의미에서의 ‘Z’와 독일 발명가 체펠린(Zeppeline)이 만든 최초의 경비행기 이름인 Zeppeline의 ‘Peline’을 합쳐 만든 합성어다.

이는 비행선을 타고 꿈과 가치를 찾아 모험을 떠나듯 세상에 굴복하지 않고, 뚫고 헤쳐나가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멤버는 박재현·이주영·황준·고윤설·박채원 등 5명으로, 현재 전체 멤버가 호원대 K-POP학부 재학생이다.

특히 지플린은 예술대 학생들의 융합작품으로, 신연아(빅마마 리더) 예술대학장의 지휘 아래 멤버 뿐만 아니라 작곡, 작사, 편곡, 자켓 디자인, 스텝 모두 예술대 학생들이 참여했다.

한편 호원대 K-POP학부는 지난 2021년 최초의 교내 걸그룹 ‘Azer(아째르)’를 시작으로 ‘Azer Blossom(아째르 블라썸)’, ‘Kairos(카이로스)’, ‘A-Plus(아플러스)’에 이어 올해 ‘Z.peline(지플린)’까지 매년 K-POP그룹을 자체 제작해 배출하고 있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