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읍면동 감사에서 반복으로 지적되거나 신규 추진하는 업무 등에 대한 매뉴얼을 작성해 23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 완료했다.

이번에 배부한 매뉴얼은 신규사업 시행이나 법령 및 지침이 변경된 내용등을 수정·보완해 발간했다.

주요 내용은 ▶회계 ▶공사 ▶산업 ▶사회복지 ▶민원 분야에 대한 사항이 담겨 있고, 특히 보조금에 대한 교부신청부터 사후관리까지 단계별 추진절차와 산림분야 등을 새로이 추가해 총 6대 분야 51건으로 구성했으며, 업무처리에 대한 법적근거, 집행절차 및 기준, 유의사항 등의 내용을 포함해 구성했다.

한편 남원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매뉴얼 배부를 통해 “신규 임용하거나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읍면동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제작했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읍면동 업무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체계적인 업무처리로 실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남원=장두선기자j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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