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교육감 눈길끄는 행보 2題

사립고 학교장과 간담회 가져
기숙사건립 예산지원 등 건의
"배움 차별없게 지원 검토"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은 8일 “공·사립 구분 없는 공교육으로 모든 학생의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서 교육감은 이날 자치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사립고등학교 학교장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에서 “우리 교육청은 모두를 위한 책임 교육 기조 아래 차별 없는 배움을 추구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현장에서 AI 기반 미래교실 구축과 디지털 수업 역량 강화, 학력 신장, 그리고 전북형 늘봄학교 등 올해 10대 핵심과제와 ‘전북함께학교’ 등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서 교육감은 한 학교장의 기숙사 건립 예산 지원 요청에 “중기 학생배치계획 및 기숙사 입소 희망 학생 수, 원거리 학생 수 등을 고려해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지역 여건에 맞는 학급 수와 학급당 학생 정원 조정이 필요하다는 건의에는 “학령인구 변화 추이, 지역 여건과 교원 수급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매년 조정하고 있다”면서 “학생의 학교 선택권을 보호하고, 학교 간 불균형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기주도학습실 시설 구축 예산 지원에 대해서는 “향후 예산 추이 등을 고려, 관련 부서 협의를 통해 지원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황희원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