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익산박물관 16일 개최

국립익산박물관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전시홀 음악회’를 오는 16일 오후 2시 로비에서 개최한다.

‘전시홀 음악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선보이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박물관을 찾아주시는 관람객께 클래식의 아름다운 선율로 감동을 선사하고자 마련되었다. 올해는 총 2회 예정되어 있으며,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초청 공연이 첫 번째로 진행된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1985년 국내 최초 민간 교향악단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로 출발해 2001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단체로 지정되었다. 관현악은 물론 오페라 발레까지 아우르는 극장 오케스트라로 독자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했으며, 2022년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로 명칭을 변경하여 정체성을 강화하였다.

공연은 영화 음악의 거장 ‘히사이시조 곡 모음’과 ‘미녀와 야수 OST’, ‘겨울왕국 OST’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친숙한 영화 음악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흥미로운 해설까지 더해져 완성도 높은 공연이 될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공연을 관람하며 선물 같은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오는 4월 28일까지 진행되는 특별전 바다 위의 성, 군산군도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