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이백면(면장 안동준)은 지난 3월 8일 자매결연도시 장수군 천천면을 방문해 상호 간 우의 증진을 위한 친선의 시간을 가졌다.

두 기관은 2023년 11월 2일 자매결연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상호 시군 행사 및 각종 현안사업 홍보와 우수시책 공유 등 상생발전을 위한 다방면의 교류를 이어왔다.

이번 교류행사는 춘향제의 대표 콘텐츠 ‘춘향제 대동길놀이’에 천천면의 춘향제 대동길놀이 참여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천천면이 함께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이날 이백면은 천천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제94회 춘향제(5월10일부터 16일까지)와 2024 남원세계드론제전, 제32회 흥부제 등 시 주요행사 홍보 활동을 펼쳤다.

게다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이백면과 천천면 직원 및 주민들이 각각 100만원씩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교차 기부를 하기로 하며 서로의 지역발전을 위해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자매결연도시 고창군 고수면 직원들 또한 이백면과 각각 100만원씩 상호 교차 기부에 참여했다.

남원시 이백면장은 “이번 교류행사를 통해 천천면과 폭넓은 분야별 교류를 협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교류를 지속해 이백면과 천천면이 서로에게 힘이 되고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