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선 예비후보 말말말

정동영
정동영

정동영 전북자치도 전주병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12일 “해병대 채 모 상병 순직사건과 관련, 외압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3인 방이 승진하거나 공천받고, 해외에 도피한 것은 ‘한국판 워터게이트’로, 특검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정 예비후보는 후보는 이날 논평을 통해 “이 사건의 핵심은 수사단장이 낸 경찰청 이첩 수사보고서를 결재라인에서 사인을 하고 격려까지 해놓고 느닷없이 전화를 받고 이를 번복해 버린 이유를 찾아 내는 것”이라면서 “이 과정에서 발생한 대통령실의 개입이 VIP의 의중을 따른 것이라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밝혔다. 

당시 국방비서관은 소장에서 중장으로 승진시키고, NSC 차장은 총선에서 국민의힘 소속으로 공천을 받았다.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역시 호주대사 자격으로 출국했다.

정 예비후보는 “외압에 굴하지 않았던 박정훈 해병대 수사단장은 보직해임을 당한데 이어 항명과 상관 명예훼손혐의로 입건됐다”면서 “이 정권의 후안무치는 어디까지인지 상상이 안될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채상병은 전북 남원출신으로 현직 소방관의 외아들이자 집안 종손이었는데도 사건 8개월이 지나도록 진상규명은 커녕 의혹 당사자들을 빼돌리고 있다”면서 “국회에 등원하면 국민과 전북도민을 대신해 특검을 추진해 진상을 밝혀 내겠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