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전북에듀페이 학교밖 청소년 학습지원비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신청 대상자는 도내에 주소지를 두고 초·중·고·특수학교에서 학업 중단한 자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나이스 정보제공 연계·등록한 9~18세 청소년이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인원은 인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군산 및 부안 지역은 전북자치도 혹은 인근 지역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신규 방문 신청 시에는 학습지원비 신청서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및 학업 중단을 증빙하는 서류(제적증명서, 정원 외 관리증명서, 검정고시용 졸업증명서, 미진학 사실 확인서 중 해당하는 서류 1종)를 구비해야 한다.

9~15세(초·중학교 단계)는 월 5만 원을, 16~18세(고등학교 단계)는 월 10만 원을 바우처 형태로 받는다. 단, 전북에듀페이카드 발급은 필수다.

온라인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가능하나, 전북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경우 25일부터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9~11세는 보호자 명의로, 12세부터는 청소년 명의로 발급받아야 한다.

최초 신청 후 추가로 지급받기 위해서는 매월 1~10일 사이 전북에듀페이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황희원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