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윤, 최형재-이덕춘 합심
尹정권 심판-검찰개혁 목표

이성윤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더불어민주당 공천에서 배제된 최형재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위), 이덕춘 변호사(아래)와 민주당 총선 승리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성윤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더불어민주당 공천에서 배제된 최형재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위), 이덕춘 변호사(아래)와 민주당 총선 승리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4.10 총선에 출마한 전주시을 이성윤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더불어민주당 공천에서 배제된 예비후보들을 껴안으면서 몸집을 불리고 있다. 이 연구위원은 13일 최형재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이덕춘 변호사와 민주당 총선 승리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 연구위원은 경선 승리 후 두 사람에게 심심한 위로의 뜻을 전했고 이후 만남에서 윤석열 정권 심판과 검찰개혁 완수라는 공동의 목표를 확인, 힘을 모으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연구위원 측은 “두 사람은 정권의 전북 홀대로 도민이 상처를 입었기에 정권 심판이 제대로 이뤄져야 도민, 시민의 자존심이 회복되고 민생이 살아날 수 있다는 이 연구위원의 주장에 적극 공감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잼버리 대회 실패의 책임을 전북에 떠넘기고 예산을 삭감하는 등 윤석열 정권의 전북홀대에 대한 심판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경선에 함께 참여했던 예비후보들이 모두 이 같은 주장에 적극 공감했다”고 설명했다. 

이성윤 캠프는 이병철 전북도의원을 비롯 최 부의장과 이 변호사는 앞서 합류한 박진만 전 전북건축사회 회장과 함께 이 연구위원 선거대책위원회의 공동 상임 위원장으로 위촉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선대위 구성은 오는 16일로 예정된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밝힐 것이라고 이 연구위원 측은 전했다.

이 선거구에서는 이 연구위원과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비례), 진보당 강성희 의원이 맞붙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