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선 예비후보 말말말

한병도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익산을)은 14일 제22대 총선 출마를 공식선언하고, 3선을 향한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이날 한병도 의원은 익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익산을 살리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워야 한다는 간절하고도 절박한 마음으로 국회의원 선거에 임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한 의원은 “지난 4년 간 코로나 펜데믹, 저출산, 지방소멸 등 험난한 파고 속에서도 익산의 새로운 도약기반을 닦아냈다”고 자평했다.

특히 “청와대 정무수석,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등 책임있는 역할을 두루 경험했다”며 “중단없는 익산발전 및 더 큰 변화를 위해서는 경력과 실력이 확실히 검증된 일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 의원은 ▲공공기관 2차 지방이전 조기 추진 및 주요 기관 익산유치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사업 성공 및 굴지의 식품기업 입주 도모 ▲교육발전특구 성공 추진 및 원광대 글로컬대학 지정을 통한 명품 교육도시 도약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또한 ▲상습침수구역 배수장 증설 및 하천정비ㆍ보강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등을 약속했다.

한 의원은 “참일꾼 한병도가 익산발전을 더욱 빠르게 견인하겠다”며 “민주당 총선 승리의 신호탄을 이곳 익산에서 쏘아 올릴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익산=문성용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