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15일 군 직영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의 고객 만족도 제고와 마케팅 전략향상을 위해 입점농가 및 업체를 대상으로 상반기 기본 필수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진안고원몰 입점농가 및 업체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조세진 강사가 온라인 마케팅 및 고객응대 교육을 진행하고 이어서 먹거리정책팀장이 진안고원몰 운영현황 및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입점농가 및 업체와의 질의응답 시간 이후 진안고원몰 운영관련 개선사항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진안고원몰은 현재까지 119여개 농가 및 업체, 367여개 가공식품과 농산물이 입점해있으며, 다양한 제휴 온라인쇼핑몰과 협약을 통해 지난해 누적 매출 32억원을 달성하는 등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더불어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촌스런 마을여행 프로그램 등 농촌체험과 숙박을 연계한 숙박체류형 기획상품을 입점시켜 판매하기 위해 관련부서 협업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상품을 입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입점농가 및 업체가 항상 관심 가져주고 함께 발전하기 위해 노력해줬기 때문에 진안고원몰이 이렇게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농가 및 업체의 매출성장과 역량강화를 위해 진안고원몰 정기교육 등 유익한 강의를 진행해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는 계획을 밝혔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